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키덜트114의 빨간 두건입니다! ^^
오늘은 인기폭발 생존 게임 60초 핵전쟁에서 살아남기에 등장하는 강아지 팬케익은 어떤 강아지인지, 어떻게 얻는지 알려드릴게요! ^__^

※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하세요.
※ 이 글의 링크 공유는 환영하며 무단 불펌은 금지합니다.

■ 팬케익은 어떤 모습?

강아지 팬케익은 크림색 털과 어두운 색 코를 가진 강아지로, 커다란 눈과 작은 귀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팬케익을 키우게 되면 이 아이가 가족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역할들이 존재한답니다.



■ 게임 속 강아지를 얻는 방법
다음 내용에 언급할 이벤트 중 하나를 밑줄 친 아이템을 사용하여 완수하면 게임 속 강아지를 반려동물로 맞아들일 수 있게 됩니다.

만약 4가지 이벤트를 모두 완수하면 심지어 고양이를 입양하더라도 팬케익이 가족들과 계~속 함께 지낼 수 있어요!

< 첫번째 이벤트 >

강아지가 우는 소리가 들리면 손전등(Flashlight)을 사용하여 소리가 어디서 나는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 두번째 이벤트 >

배고픈 강아지 팬케익이 찾아오면 토마토 수프 캔 하나(Soup Can)를 통째로 줍니다.

< 세번째 이벤트 >
전체 스포일러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생략!

< 네번째 이벤트 >

다쳐서 다리를 저는 강아지 팬케익이 찾아오면 구급약 상자(Medkit)을 사용하여 치료해 줍니다.

대부분의 방법이 강아지를 도와주면 되는 거네요!

[추천글] 60초 핵전쟁에서 살아남기 - 배드엔딩과 굿엔딩

실제로 게임 속 조건처럼 척박한 환경에서 개를 키운다면 어떻게 키울까 막막할 것 같기도 하지만, 막상 키운다면 가족에게 보호와 위로가 되는 고마운 반려동물이 될 것 같아요~ ^__^


안녕하세요! 키덜트114의 빨간 두건입니다. ^^
60초 핵전쟁에서 살아남기 게임에 고양이 세계 정복 엔딩이 생긴 거 아시나요?

고양이 얻는 법부터 고양이 엔딩까지 자세히 알아봅시다.

※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하세요.
※ 이 글의 링크 공유는 환영하며, 무단 불펌은 금지합니다.

■ 고양이 얻는 방법

고양이 샤키보(Sharkivo)를 얻으려면 낯선 사람에게 토마토 수프 캔 한개를 주면 됩니다. 그러면 고양이가 숨어있던 가방에서 뛰쳐나오게 된답니다.

그러면 게임 동안 고양이가 함께 은신처 안에 머물게 되니 냥이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게임의 재미가 한층 더해지겠죠?!

냥이 샤키보는 매일 머무는 자리를 바꾸는데요. 선반 맨 위, 왼쪽 또는 테이블 위에 자리잡는다고 해요.



그 외 고양이를 얻는 다른 방법들은 스포 방지를 위해서 생략할게요.

[관련글] 60초 게임 속 강아지 팬케익 특징과 얻는 방법

■ 고양이 엔딩이란?

그림 속 고양이가 총 몇마리인지 맞춰보세요. 숨은 그림 찾기!

고양이가 은신처 안에 너무 오랫동안 머물게 되면, 냥이 샤키보는 또 다른 고양이 래드(Rad)를 찾아내게 되는데요.

래드는 냉장고 안에 숨어있었다는 이야기 설정이라고 합니다.

나중에는 복제기계가 출현하게 되고, 이 장비로 인해 매일 캔 하나씩을 먹어야 하는 고양이가 한마리씩 늘어나게 된답니다.

고양이들에게 줄 먹이가 떨어져버리면, 주인공 테드와 가족들은 은신처를 떠나야 한다고 해요. ㅠ.ㅠ



하지만 만약 운이 좋다면 이게 끝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만약 10마리의 고양이들을 먹이는데 성공하게 되면 이른바 캣 레이디(Cat Lady, 고양이를 키우는 부인) 엔딩이라는 결말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캣 레이디 엔딩의 내용 역시 스포 방지를 위해 일단은 설명을 생략하고, 추후 따로 포스팅하던지 할게요. 즐게임 하세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