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키덜트114의 빨간 두건입니다. ^^

꾸준히 스토리와 엔딩이 업데이트되고 있는 꿀잼 생존 게임 '60초 핵전쟁에서 살아남기(60 seconds)'에 드디어 고양이가 출현했었죠.

바로 이 고양이 샤키보(Sharkivo)가 해내는 중요한 역할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__^

■ 고양이 샤키보는 능력자

고양이 샤키보는 단순히 은신처 안에 머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주인공 테드네 가족들의 생존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고양이가 은신처에 함께 있으면 전염병 사태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해요!

왜냐하면 바퀴벌레, 쥐 등 감염원이 될 수 있는 생물체들이 고양이가 무서워 피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추천글] 60초 핵전쟁에서 살아남기 - 캣레이디 엔딩 외 부분적 굿엔딩


중세시대에 흑사병(페스트)가 창궐한 이유가 고양이를 나쁜 존재로 규정하여 대량학살하고, 그로 인해 천적이 없어진 쥐들이 창궐하게 되어 발생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길 위의 소중한 생명인 길냥이들도 세상을 위해 소중한 역할을 하고 있으니 귀하게 여겨주시고, 최소한 학대하는 일은 없길 바랍니다. 동물보호법 위반으로 처벌됩니다!

냥이 사랑 당부드리구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__^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2 EP3 엔딩 보는데 완전 스릴 만땅이었습니다. 대충 아무거나 선택했으면 큰일 날 뻔 했네요. =.=

▲ 초능력을 지닌 꼬마 다니엘. 말 안 들을 때 보면 처키가 따로 없음 ㅋㅋ


사실 이번 에피소드에는 딱히 '좋다!' 싶은 엔딩은 없었어요. 그래도 모든 엔딩 공략 알려드릴테니 그나마 제일 낫다고 생각하는 결말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이 글의 링크 공유는 환영하며, 무단불펌은 금지합니다.
※ 자세한 공략은 게임의 재미를 해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한번 이상 공략 없이 플레이 해 보신 후 읽어보세요.

모든 선택이 중요하다

마지막에 선택 한번만 잘하면 되는 게 아니라, 그 전에 했던 선택들도 엔딩에 영향을 미친답니다. 에피소드 1부터의 선택들이 계속 누적되어 결과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꼭 먼저 보고 싶은 엔딩이 있다면 조금 신중하게 선택지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2에서는 동생 다니엘의 막무가내식 행동이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중요 요인이 됩니다. 어리다보니까 형이 하는 행동을 보고 따라하고, 형이랑 사이가 안 좋으면 멋대로 행동하고, 때로 엉뚱한 행동으로 모두를 위기에 빠뜨립니다.


게임이 길어질 수록 결과를 예상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긴 하지만, 엔딩에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핵심 요소들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크게 이야기가 두 갈래로 갈라진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핀의 계획대로 따라간다면?

션과 대니얼이 EP2에서 만났던 핀이라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만났던 친구인데요. 


핀은 돈이 많이 생기면 바닷가에 집을 짓고 싶다는 소원을 갖고 있는데요. 이 소원을 이루기 위해 두 형제에게, 불법적인 사업을 하고 있는 메릴의 금고를 털자고 제안합니다. 물론 돈은 나눠갖기로 하고요.


첫번째 선택지는 핀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핀, 다니엘과 함께 메릴의 집으로 가는 것입니다. 캐시디는 이런 목적으로 어린이인 다니엘의 슈퍼파워를 이용하는 건 잘못된 행동이라고 생각해서 같이 가지 않아요.


일단 빅 조의 차 한 대를 훔치고 다른 차의 타이어 4개 꼭 다 찔러야 합니다. 그래야 빅 조가 나중에 쫓아오지 못해요. 잘못된 만남은 미리 방지해야


메릴의 집 앞에 도착하면 들키지 않게 조심하세요. CCTV 카메라가 여러 개 있지만 다니엘의 초능력으로 고장낼 수 있습니다.


집 옆으로 돌아가면 창문으로 메릴의 응접실이 보이는데요. 여기도 카메라가 하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그 다음 창문을 통해 문 앞에 걸려 있는 나무 막대기를 다니엘한테 치워달라고 하세요. 안으로 들어가면 다니엘이 금고를 쉽게 열 수 있는데, 안에 권총이 하나 있습니다. 이걸 가져갈건지, 놔둘건지 선택해야 합니다. 놔두는 게 낫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좀 있다가 설명할게요.


무슨 선택을 해도 메릴이 샷건 들고 금방 방에 들어옵니다. 답정너 그 전에 다른 차의 타이어를 펑크내지 않았으면, 빅 조도 곧 나타나서 만약 아까 금고에서 총을 가져갔다면 여기서 바로 다시 뺏겨요.


메릴이 무릎 꿇으라고 할텐데, 바로 그냥 시키는대로 하는 게 낫습니다. 괜히 딴 소리 했다가는 션이 주먹 한방 먹는데... 이미 그 전에도 충분히 고생했잖아요? ^^;;


그 다음에는 3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총을 쏜다.

빅 조한테 총을 안 뺏겼다면 쓸 수는 있는데,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메릴에게 총을 쏘면 메릴도 넘어지면서 빨리 방아쇠를 당겨서, 핀도 죽어버리거든요.

 아무것도 안 한다

아무것도 안 해도 메릴이 핀을 죽입니다... 여기서는 다니엘이 뜻밖의 행동을 할 가능성이 있어요. 다니엘한테 가만히 있으라고 해도, 형이랑 사이가 안 좋으면 그냥 마음대로 나설 거예요. 만약 다니엘이 형의 말대로 했다가 핀이 죽으면 결국 형이 잘못했다면서 엄청 화낼 가능성이 있어요.

 다니엘한테 파워를 쓰라고 한다

여기서는 아무도 안 죽으니까 아무래도 이 선택지가 최선이 아닌가 싶습니다. 전부 다치는 걸 막을 수는 없지만, 최소한 죽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다니엘이 어깨에 총을 맞게 되기 때문에, 충격적인 결말이라고 볼 수 있죠.

핀의 제안을 거절한다

핀의 제안을 거절하면, 캐시디와 캠프에 머무르게 됩니다. 션이 캐시디와 놀다가, 결국 핀과 다니엘 둘이서만 가버린 걸 알게 됩니다. =.=


션과 캐시디가 빨리 쫓아가 보는데, 이번에도 꼭 다른 차의 타이어를 찔러서 빅 조가 쫓아오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메릴의 집에 들어가면 핀과 다니엘을 금방 찾을 수 있어요. 여기서 핀한테 설득당하거나, 끝까지 거절할 수 있습니다.


설득당하면 캐시디가 화나서 떠나버립니다. 그게 꼭 나쁘다고 볼 수는 없는 게, 캐시디가 그 자리에 없어야 캐시디라도 안 다칠테니까요. 그 다음 응접실에 들어가면 바로 메릴한테 들킵니다.


하지만 핀의 제안을 끝까지 거절하면, 다니엘이 화나서 그냥 문을 부숴버릴 겁니다. 그 전에 했던 결정들에 따라, 다니엘이 꼬마 다스베이더마냥 캐시디 목을 조르는 장면이 나올 수도 있어요. 캐시디 때문에 형이 변했다고 생각하거든요. 어쨌든 응접실에 들어가는 순간 바로 메릴한테 들킵니다.


이번에는 총은 습득할 수 없고, 2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아무것도 안 한다

션이 가만히 있고, 다니엘도 형의 말을 들으면 핀이 죽습니다. 그 전에 션이 캐시디랑 시간을 많이 보내고, 동생을 잘 안 돌봐줬으면, 다니엘이 여기서 완전 또라이로 돌변해 형과 캐시디 둘 다 초능력으로 공격할 가능성이 있어요. 이 정도면 워킹 시뮬레이션 게임이 아니라 동생 육성 게임


 다니엘에게 초능력을 쓰라고 시킨다

개인적으로 이 선택지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해피엔딩은 아닙니다. 다니엘이 여기서도 어깨에 총 맞고, 다른 애들도 다 부상당합니다.

같은 행동, 다른 이유?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2 EP3에서는 무슨 선택을 해도 다니엘이 마지막에 항상 다 엎어버리고 돈 갖고 도망칩니다. 그리고 션은 항상 한쪽 눈을 다쳐요. 이상없이 나아야 할텐데... ㅠ.ㅠ


겉으로 보면 엔딩들끼리 비슷해 보이지만, 다니엘이 도망간 이유는 완전히 다를 수 있어요. 핀이 형과 캐시디 때문에 죽었다고 생각해서 혼자 떠나기로 결정했을 수도 있고요. 아니면 반대로 자기 초능력을 제대로 통제하지 못해 모두 자기 때문에 다쳤다는 생각에, 죄책감을 갖고 도망쳤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형과 동생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중요한 점들 정리해 봤습니다.

  설거지 도와주기 역시 설거지 좋아하는 사람 없죠 ^^;;

 손목 시계에 대해 물어보기

 다른 애들이랑 담배랑 술 같이 안 하기

 머리를 안 자르고, 다니엘이랑 일찍 자러 가기

 빅 조한테 물건을 직접 던졌다고 말하기 또 한 방 먹어야 되지만... ^^;;

 마지막에 핀을 살리기 위해, 다니엘한테 초능력 쓰라고 하기


캐시디랑 같이 강에 안 가는 것도 도움 되는 것 같아요. 형이 캐시디와 친하게 지내면 다니엘이 질투하거든요. 


다음 에피소드 굉장히 기대됩니다. 션과 캐시디 둘이서 다니엘 찾으러 가도 재밌을 것 같아요. 다니엘 찾으러 갈 때, 동료로 캐시디나 핀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에피소드마다 재밌는 캐릭터들 다 버리지 않고, 좀 오래 같이 갔으면 좋겠습니다. ^^

 영화,애니,게임 다운로드 사이트

파일조 무료쿠폰 코드

[발급받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