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잠깐 잡담 타임. 구글 통계를 보니 제 사이트도 재방문해 주시는 분들이 약간 늘어났다는 내용이 있더군요. 감사합니다... 어쩌다 검색에 걸려 하루 보고 영영 못 볼 방문자분들만 있을 줄 알았는데 감동적이네요. ^-^

※ 이하 내용은 가벼운 흥밋거리로만 읽어주세요. 링크 공유 환영합니다. 복사는 금지해요.

자,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제가 어릴 때 우연히 '다이어트 음악'이라는 게 있다는 걸 알게 된 적이 있었어요. 듣기만 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 시디에 적혀있었습니다. 무려 국내에 정식발매된 음반이였지요... 생각없이 가끔 좀 듣다가 말았기에 효과가 있는지는 아직도 모릅니다.

그 후 식물 성장에 클래식 음악이 도움이 된다는 실험결과가 나온 기사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오래 전 집에 있던 다이어트 음악 음반이 생각나더군요. 그 효과가 미미하든 어떻든 쉽게 생각해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음악도 있듯이... 어쩌면 그 다이어트 음악도 믿는 사람들에게는 효과가 있었을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던 계기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정말 믿기 힘든 이야기를 유튜브에서 접했습니다. 바로 반복해서 시청하면 금발로 만들어준다, 눈 색깔을 바꿔준다고 주장하는 영상들이었습니다. @_@

앞서 말했듯이 살빠지게 해주는 음악 같은 건 음악으로 인한 스트레스 경감효과 등을 생각해보면 전혀 터무니없는 것 같진 않은데, 금발이라니?

이 10분짜리 영상은 금발 여성의 사진과 딩~딩~ 하는 종소리같은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 모델분은 이 영상에 사진이 쓰였다는 사실은 알고 계시는지 ㄷㄷ

좀 엉뚱한 주장이긴 하나 또 너무 지나친 악플 테러를 받고 있진 않나 하면서 댓글란을 확인해보니, 전혀 뜻밖의 댓글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난 갈색머리를 가진 남미 남자인데 이 영상 본 후로 머리카락이 조금씩 밝아지고 있어. 이런 마술을 선사해 준 채널 운영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댓글을 쓴 네티즌은 효과를 일찍 본 편이라며 자신이 자랑스럽다는 감상도 덧붙였는데요.

사실일까요? 우연의 일치일까요? 서양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금발이 심지어 검은 머리로 바뀌기도 하고 색깔의 변화가 있는 경우가 있으니 우연의 일치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채널 영상들을 보면서 제가 궁금하게 생각하게 된 것은 '과연 금발이 될 수 있나?'가 아니라... 그냥 염색하면 되죠 ㅋㅋ '왜 그렇게까지 금발이 되길 원하는 걸까? 이런 걸 왜 믿을까? 인간의 정신능력은 개발되지 않았을 뿐 무한하다는데 혹시 백만분의 1의 확률로 효과를 보는 사람이 있진 않을까?' 라는 것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금발이 가장 아름답다거나 흑발이 싫다는 생각은 없습니다. 다만 사람마다 가장 외모를 돋보이게 해 줄 수 있는 머리색 계열은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염색약으로 염색하면 됩니다! ^^;;



세상 참 재밌어요. 저는 이런 걸 믿는 분들을 나쁘게 보지는 않습니다. 유튜브 본다고 금전적 피해를 볼 것도 아니니까요. 실제 가능성있는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한 리마인드 용도로는 괜찮아 보여요. 다만 실제 사기는 당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

이상 키덜트114의 빨간 두건이었습니다!


728x90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