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스타듀밸리 물고기 연못을 만드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저는 또 새로운 업적을 쌓아서 제작법을 얻어야 될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그게 아니라 재료를 가지고 로빈한테 가서 제작해달라고 하기만 하면 됩니다. 즉 물고기 연못(또는 어항, 양식장)은 농장건물의 일종인 셈이죠.

 

필요한 재료는 돌 200개, 해초 5개, 녹조류 5개, 그리고 5000골드입니다. 농장 부지에서 차지하는 사이즈는 가로x세로 각각 5칸씩입니다.

스타듀밸리 초상화 리텍 적용 과정샷 보고 쉽게 하자 PC버전


목 차

1. 물고기 연못을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은?

2. 물고기 연못에서 키울 수 있는 물고기의 종류는?

3. 물고기 연못에서 키울 수 없는 물고기의 종류는?

4. 물고기는 얼마나 번식할 수 있나?

5. 물고기 연못에서 낚시는 가능한가?

6. 한 연못에 여러 종류의 물고기를 키울 수 있을까?

7. 초반에 물고기 연못에 몇마리의 물고기를 넣을 수 있나?

8. 물고기 연못을 비우려면?

9. 물고기 연못 퀘스트?

 

1. 물고기 연못을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은?

스타듀밸리 물고기 연못을 로빈이 건설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건설 의뢰일로부터 3일입니다.

 

2. 물고기 연못에서 키울 수 있는 물고기의 종류는?

스티듀밸리 연못에서는 야간시장 물고기, 크랩포트 물고기, 바닷고기, 산호 등 대부분의 물고기를 넣어 양식할 수 있습니다만, 전설 물고기 5종은 제외됩니다. 

실제로 연못에 물고기를 키워보니 바빠서 낚시하러 가기 힘들 때 연못에 낚시대만 넣으면 금방 금방 물고기가 슉슉 나오니 정말 편하고 개꿀이더라구요.

솔직히 바닷가나 강에 갈 시간은 없고 집 주변 자연 연못에서 낚시하려고 하면 재활용 쓰레기밖에 안 나오는데 물고기 양식할 수 있는 인공 연못이 있으니 너무 좋습니다.

3. 물고기 연못에서 키울 수 없는 물고기의 종류는?

5종의 전설 물고기는 스타듀밸리 연못에서 키울 수 없는데요. 전설, 돌연변이 잉어, 크림슨 피쉬, 빙하 피쉬, 앵글러입니다.대합조개(클램)도 키울 수 없습니다.

해당 글은 이전하였습니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kidult114.blogspot.com/2023/06/20230405.html

 

스타듀밸리 요정장미의 마법! 꼭 키워봐야 하는 이유 (스압주의) 20230405

스타듀밸리 물고기 연못을 만드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저는 또 새로운 업적을 쌓아서 제작법을 얻어야 될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그게 아니라 재료를 가지고 로빈한테 가서 제작해달라

kidult114.blogspot.com

728x90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